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결혼을 했습니다. 결혼식 준비를 하면서 인간관계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돈이 다가 아니지만 상식에 어긋나는 말을 하면서 쪼잔하게 행동하는 친구도 있었죠. 그래서 바로 손절했습니다.
축의금을 줄 때도 정성스럽게 주는 게 좋습니다. 내 마음을 담아 준다면 상대방이 더 고마워 할 거고 더 좋은 인연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카톡 축의금 송금할 때 봉투에 담아서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할 겁니다.
봉투에 담아 돈을 이체하고 간단한 축하 메시지를 보내준다면 진심이 더 느껴질 거라 생각합니다.
결혼식은 한 번 뿐입니다. 너무 아까워하는 마음으로 주지 말고 축하하는 마음으로 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축의금 얼마가 적당한가
축의금을 얼마 해야 하는지 갑론을박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의견들이 많아요. 하지만, 대부분 식사를 안하고 결혼식만 갈 때 5만원, 식사하면 10만원입니다.
위에 언급했던 금액은 직장 동료나 별로 친하지 않은 친구를 말합니다. 친한 친구는 자기 성의껏 하면 되는 겁니다.
카톡 축의금 이체 방법
1. 우선 휴대폰 모바일로 카톡 APP 실행하세요.

2.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친구를 찾아 클릭합니다.

3. 친구 프로필 상단에 돈 모양 아이콘 있습니다. 이체를 위해 눌러줍니다.

4. 보낼 금액을 입력합니다.

5. 송금할 축의금 액수를 입력했다면 확인 눌러주세요.

6. 금액 아래 봉투에 담기 눌러 축결혼 선택합니다. 다른 봉투로 선택하셔도 됩니다.

7. 보내기 누르면 정성스럽게 카톡 축의금 봉투에 담아서 송금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이체 보내는 거에 옵션만 하나 추가했을 뿐입니다.

맺음말
저는 결혼식을 통해서 인연을 유지한다는 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걸 새삼 다시 한 번 더 느꼈습니다. 제 주위에 있는 사람들도 다 그렇게 생각하더라구요.
위에서 간단하게 카카오톡으로 축의금 봉투에 담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는 그냥 돈만 보내지 말고 귀엽게 편지처럼 봉투에 담아보는 게 어떨까요? 상대방도 좋아할 거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게시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