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음악을 듣거나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뉴스를 보거나 유튜브를 보거나 다양한 걸 시청 혹은 듣기 위해 이어폰을 사용하실 겁니다.
에어팟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내가 사용하고 실수로 어떤 장소에 놓고올 수 있습니다. 바로 눈치채면 좋지만 아닌 상황도 있습니다.
그럴 때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오늘의 글이 유용할 수 있을 거예요. 블루투스로 연결해놓은 에어팟이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기기에서 멀어진 경우가 있죠.
그런 상황이 오면 미리 경고 알림을 줘서 내가 다른 곳에 놓고 왔구나 인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주 유용하겠죠.
그렇다면 아래에서 에어팟 멀리 떨어져있을 때 알림 받을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천천히 정리해드릴게요.
갤럭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해당 기능의 한계는 무엇인지도 알아볼테니 읽어보시면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에어팟 멀리 떨어져있을 때 알림
1. 나의 찾기 앱 실행합니다.

2. 설정하고 싶은 기기(에어팟) 선택합니다.

3. 사용자로부터 떨어지게 되면 알리기 클릭합니다.

4. 해당 기능 활성화시켜줍니다.

5. 해당 기능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계속 누릅니다.

6. 에어팟이 사용자로부터 떨어지게 될 때 경고 메시지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7. 아래처럼 실제로 에어팟 멀리 떨어져있을 때 알림 메시지 받을 수 있었어요. 최종 위치까지 알려주네요.

Q) 갤럭시에도 이런 기능이 있나요?
아니요. 에어팟은 애플 기기 호환 중심이기때문에 갤럭시에는 앱 내에서 해당 나의 찾기 기능이 탑재되어있지 않아요.
아쉽지만, 아이폰만 해당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이런 기능이 갤럭시 내에서도 생길지는 모르겠네요.
Q) 에어팟 분실 알림 기능의 한계는 무엇이죠?
- 블루투스 연결 거리: ‘사용자와 떨어지게 되면 알리기’ 기능은 에어팟이 아이폰과 블루투스 연결 거리(최소 50m~100m 이상)만큼 멀어져야 알림이 옵니다. 즉, 매우 짧은 거리에서 잃어버렸을 때는 즉시 알림이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알림 소리: 알림 소리가 작을 수 있으므로, ‘나의 찾기’ 앱에서 알림 설정을 ‘긴급한 알림 허용’, ‘배너 스타일 지속 표시’, ‘사운드 및 배지 모두 허용’ 등으로 설정하여 놓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배터리 방전: 에어팟 배터리가 방전되면 마지막 위치만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추적이나 사운드 재생은 불가능해집니다.
맺음말
오늘 이 글을 보면서 에어팟 잃어버리지 않게 미리 방지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아이폰과 떨어져 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 정리했죠.
알림이 최종 위치까지 같이 메시지로 오기 때문에 쉽게 확인해서 바로 찾으러 갈 수 있습니다. 아주 유용한 기능이니 설정하고 사용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 추천 게시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