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애플워치 메인 화면을 시계로 해두고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앱들을 추가하여 세팅해놨습니다. 그래야 사용하게 편하죠.
내가 원하는대로 세팅해 놓으니까 확실히 효율적으로 워치를 사용할 수 있더군요. 카톡 메시지도 바로 실행해서 볼 수 있어요.
저는 러닝을 자주 하는 편인데 운동 기록도 바로 진행할 수 있기에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아주 편리한 기능이 있는데요. 저희가 단체 사진을 찍으면 휴대폰을 거치대에 두고 타이머를 맞출 겁니다. 그러는 분들 많죠.
하지만 애플워치가 있다면 이제 굳이 타이머 맞춰서 부랴부랴 뛰어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애플워치 카메라 리모컨 설정해놓으면 됩니다.
멀리서 해당 버튼만 누르면 사진이 찍히는 거예요. 제가 이 기능을 사용하니 부모님들이 세상 좋아졌다고 감탄하시더군요.

목차
애플워치 카메라 리모컨 설정
1. watch 앱 실행해주세요.

2. 모듈 클릭합니다.

3. 모듈에서 아래로 내려주세요.

4. 컴플리케이션에서 내가 넣고 싶은 위치 선택해 카메라에서 리모컨을 선택합니다.

5. 애플워치 카메라 리모컨 설정 완료되었습니다.

Q) 카톡은 그럼 어떻게 메인 화면에 추가하나요?
사진 찍는 리모컨을 추가하셨듯이 워치 화면에 채팅에서 카카오톡 선택하시면 카톡 추가 완료됩니다. 저도 설정해놨어요.

맺음말
이 글을 천천히 살펴보시면서 애플워치로 사진 찍고 싶을 때 카메라 리모컨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메인 화면에 넣어두면 단체 사진 찍을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에 두고 굳이 타이머 맞출 필요가 없어요.
< 추천 게시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