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로 우리는 출퇴근하거나 등하교 할 때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을 타고 갑니다. 그럴 때 심심하니까 휴대폰을 보게 되죠.
그런데 장시간 움직이는 차 안에서 휴대폰을 보게 되면 어지러움을 느끼고 속이 울렁거립니다. 즉, 멀미를 하는 거죠.
시선은 휴대폰에 고정되어있지만 차량이 움직이기 때문에 어지러움을 느끼게 되는 거예요. 눈과 몸이 각각 다르게 느끼고 있어 뇌가 헷갈려서 그런 겁니다.
아이폰은 그런 멀미를 방지하기 위해 차량모션큐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점들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그러면 멀미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 기능 개발한 사람 똑똑하네요. 오늘은 그렇다면 아이폰 차량모션큐 설정 방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저는 참고로 자동으로 설정 해 놓고 사용 중입니다. 그러면 아이폰이 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해당 기능이 발동되는 거예요.

목차
차량모션큐란
멀미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차량 혹은 움직이는 것에 탔을 때 움직이는 방향으로 화면 가장 자리에 표시되는 점이 이동합니다.
우리가 멀미를 하는 이유는 뇌가 헷갈려서 어지러움을 느끼는 겁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차를 타게 되면 눈, 귀, 몸이 각각 느끼는 게 다릅니다.
눈은 휴대폰을 보고 있으면 화면에 고정되어있고 몸은 앞으로 가고 있어요. 귀는 또 움직이니까 흔들리죠. 그러면서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리는 겁니다.
아이폰 차량모션큐 설정 방법
1. 설정 앱 실행합니다.

2. 손쉬운 사용 클릭해주세요.

3. 동작 눌러줍니다.

4. 차량 모션큐에 대한 설명입니다.

5. 앞서 제가 말한 것처럼 양 옆 점들이 방향에 따라 같이 움직여요.

6. 차량 모션큐 보기 클릭합니다.

7. 자동으로 설정하시면 아이폰 차량모션큐 설정 완료됩니다.

맺음말
오늘은 멀미를 하는 분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차량모션큐를 자동으로 설정해 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제가 사용해보니 괜찮은 것 같아요. 차가 움직이는 방향대로 점이 같이 움직이니 멀미를 방지해주네요. 그럼 이만 글을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추천 게시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