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무음으로 설정 해 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메시지나 전화 혹은 카톡이 온 걸 모르는 상황이 생기죠.
특히, 회사에서 회의 때문에 무음으로 설정 해 놓았는데 까먹고 다시 진동 혹은 벨소리로 하는 걸 까먹고 사용하는 분들이 있어요. 저도 그렇죠.
중요한 전화를 놓치면 안 되는 상황이 있을 때 시각적으로 내가 확연히 알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아이폰 LED 플래시 알림입니다.
깜빡 깜빡 후레쉬가 반짝이면 알림이 왔다는 걸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뒷면에 LED가 켜지기 때문이죠. 잘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아이폰 알림 후레쉬 설정 그리고 끄기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세팅할 수 있어요.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사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편이기 때문에 주로 꺼 놓긴 합니다.

목차
아이폰 알림 후레쉬 설정
1. 설정 앱 실행합니다.

2. 아래로 내려 손쉬운 사용 클릭합니다.

3. 오디오 및 시각 효과 클릭합니다.

4. 아래로 내리면 하단에 시각 효과에서 알림 시 LED 깜박임 클릭합니다.

5. 현재 꺼있는 상태입니다. 클릭하여 활성화 해줍니다.

6. 이렇게 쉽게 아이폰 알림 후레쉬 설정 완료됩니다. 끄고 싶을 땐 들어가서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Q) 알림 후레쉬 기능은 정확히 뭔가요?
휴대폰에 전화, 문자, 카톡, 기타 알림이 오게 됩니다. 내가 휴대폰을 뒤집어 놓은 상태라면 잘 알림이 왔는지 정확히 모를 수 있어요. 무음 상태면요.
그런데 iPhone LED 플래시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아이폰 뒷면에 LED 후레쉬가 깜빡여서 시각적으로 알림이 왔다는 걸 확실히 알 수 있죠.
맺음말
해당 포스팅을 보시면서 어렵지 않게 iPhone 알림 시 플래시 반짝반짝 하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숙지했을 거예요. 다양한 기능들이 많죠.
아이폰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사용자 유저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개발해내는데 많은 노력을 하는 것 같아요. 갤럭시도 마찬가지겠죠.
< 추천 게시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