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와 제 짝꿍은 이번 여름 휴가 지나고 드디어 2세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쉬울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아이를 가지는 것도 공부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그 전에 먼저 임신 준비하기 위해 검사를 받았어요. 혹시나 싶어서 문제가 있는지 검사를 받는 게 좋죠.
보건소에서 받으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받을 수 있어서 근처 보건소 조회해서 다녀왔습니다. 이상은 없으니 다행입니다.
이제는 엽산을 꾸준히 잘 먹고 건강하게 먹고 운동해야겠습니다. 우리의 2세가 건강하게 잘 태어날 수 있도록 노력해야죠.
오늘 그래서 보건소 산전검사 항목 그리고 준비물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실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산전검사란
임신 그리고 출산의 위험요소들을 빠르게 먼저 발견하여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검사를 말합니다. 신생아의 사망률이나 기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남자, 여자 둘 다 받는 게 좋다고 해서 같이 다녀왔습니다. 임신 전은 남자와 여자 둘 다 받아야 하는데 임신 후는 산모님(여성)만 받으면 됩니다.
보건소 산전검사 항목 및 준비물
검사 항목은 여성과 남성은 다릅니다.
- 여성: A형간염 항체검사, B형간염 일반검사, 풍진항체검사, 정맥혈당검사(식전), 간기능 8종, 소변검사 10종, 빈혈검사, 에이즈, 매독검사 2종.
- 남성: A형 간염, B형 간염, 정맥혈당, 간기능 8종, 소변, 빈혈, 에이즈, 매독검사 (여성과 동일하나 풍진항체검사만 제외함)
준비물은 신분증과 결제할 카드나 휴대폰 그리고 중요한 건 검사 전 금식을 해야합니다. 금식은 9시간 필요해요. 여성은 생리 전 또는 생리 끝나고 5일 후 검사 가능해요.
산전검사 실제 후기 정리
1. 먼저 보건소에 방문해서 유료 검사 신청서(성명, 신청날짜,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 작성해줍니다. 보건소 산전검사 항목들이 표시되어있습니다.
2. 번호표를 뽑고 민원 접수에서 자기 차례를 기다려줍니다.
3. 내 차례가 되면 민원 접수원부를 줍니다. 검사실로 호명하면 가주세요.
4. 직원 분에게 접수증 주고 검사를 받습니다. 검사 시간은 15~20분 걸렸어요. 사람이 많으면 더 걸릴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검사를 완료하면 초록색으로 표시를 해줍니다. 그리고 1주일 후에 신분증을 들고 대면으로 자세한 결과 내용을 듣고 싶으면 보건소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혹은 비대면으로 인터넷으로 조회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맺음말
위에서 보건소에서 산전검사 실제로 받은 후기를 잘 읽어보셨을 겁니다. 보건소 산전검사 항목들이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주변 보건소는 어떻게 찾는지 아셨을 거예요.
그리고 꼭 신분증은 챙기셔야만 합니다. 검사 결과는 보건소에서 찾아가서 선생님에게 들을 수 있는데요. 그 때 영수증과 신분증을 꼭 가져가야만 합니다.
< 추천 게시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