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 준비물 사전에 미리 필수로 챙길 것 9가지

안녕하세요. 제가 대만을 다녀 온 지 벌써 한 달이 지났네요. 한 해가 지난 거죠. 작년 12월 중순에 갔었는데 너무 만족스러운 여행이였습니다.

대만은 뭐랄까 그리워지는 여행지입니다. 실제로 거주하지 않았지만 향수가 느껴지는 곳이였습니다. 재방문 의사는 있습니다.

아마 요즘 TV에서 많이 나오는 여행지가 대만과 홍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리도 가까워서 좋죠. 오늘 관련해 대만 여행 준비물 총 9가지 정리해볼게요.

사전에 미리 챙길 것 필수 9가지 체크하고 마지막으로 여행 시 유의 사항도 꼭 읽어보고 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직접 여행 다녀와서 느낀 바는 사람들이 친절하고 거리가 깨끗했습니다. 하지만, 비가 자주 옵니다. 그건 감수하고 여행하는 게 좋습니다. 그 또한 추억이겠죠.

대만 여행 준비물 관련 정보 썸네일

목차


대만 여행 준비물 9가지

1. 여권 및 비행기 티켓

당연히, 처음으로 가장 중요한 건 비행기 티켓과 여권입니다. Passport는 여행하면서도 잘 간수하셔야만 합니다. 분실하면 골치 아파지거든요.

그리고 항공 셀프 체크인을 추천 드립니다. 바로 수하물로 가셔서 부치면 끝이거든요.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정말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여권과 비행기 티켓

2. 대만 e-gate 등록 미리 하기

egate는 자동 출입국 검사대를 말합니다. 우리가 검사대를 지나갈 때 줄을 서서 가게 됩니다. 그러면 시간이 더 소요되죠.

하지만, 자동 출입국 검사를 미리 등록해서 가시면 시간을 더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성공적으로 등록 되었다고 컨펌 메일을 받게 됩니다.

egate 등록 사이트

3. 대만 esim 유심 구매 및 사용법

여행을 가게 되면 당연히 데이터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인터넷 없이 여행 다니려고 하면 정말 힘듭니다. 유심칩을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esim으로 한국에서 미리 구매 후 등록해서 대만에 도착 후 셀룰러 데이터에서 ON하여 연결만 하면 로밍 한 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요.

대만이나 홍콩 현지에서 데이터를 이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실명 등록 인증을 해야 합니다. 구매와 등록 그리고 실명인증 등 사용법을 자세하게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esim 관련 정보들 데이터 연결된 모습

4.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 (최대 20만원)

대만에서 2025년 6월 30일 까지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입니다. 럭키박스 개념으로 사전에 온라인에서 신청합니다.

Taiwan 공항에 도착해서 럭키박스 오픈 하는 곳에 가서 온라인 신청 후 이메일로 받은 QR코드를 스캔하면 당첨 여부가 나옵니다.

저는 운이 좋게 당첨되어서 한화 약 20만원을 받았습니다. 이지카드로 교환하여 수령처에서 지급 받았습니다. 기분이 진짜 좋았어요.

여행지원금 럭키 박스 실제 당첨 카드

5. 여행자보험 가입하기

여행을 하다 보면 다치거나 아니면 비행기가 Delay 되어 여행 시작이 늦어지거나 짐을 잃어버렸거나 여권을 분실하거나 등 사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보장 받을 수 있는 여행자보험이 있는데요. 가입 방법은 간단하고 금액도 저렴합니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가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만 여행자보험 관련

6. 대만 날씨 확인 및 캐리어 짐싸기

대만은 정말 비가 많이 옵니다. 그래서 우비나 우산을 챙기는 게 좋죠. 그런데 대만에서 파는 우산과 우비는 질이 좋아 부담이 안된다면 현지에서 사는 걸 추천 드려요.

날씨를 꼭 보고 옷을 챙겨야 합니다.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하셔서 미리 날씨를 파악 후 캐리어 짐 싸야 합니다. 체험 결과 구글이 더 정확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대만 날씨 검색하기

그리고 여행용 어댑터는 필수입니다. 대만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220V가 아니라 110V입니다. 호텔에서도 그렇습니다.

그렇기에 변압기 챙기는 걸 잊지 마세요. 만약에 챙기지 않았다면 인천공항 내부에 편의점에서 팔고 있으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여행용 어댑터 변압기

7. 대만 atm 출금 및 카드 추천

대만 여행할 때 느끼겠지만 야시장에선 Only cash 가게들이 많습니다. 물론 기념품 사는 곳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현금 인출을 해야 하는데요. 카드는 트래블월렛 필수입니다. atm 인출 시 수수료 무료이고 환전 수수료도 무료입니다. 앱으로 환전해서 충전시키는 방식이에요.

트래블월렛 실물 카드 및 충전 방법

사용법도 간단해요. 카드 발급 후 실물 Card 수령까지 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미리 해야겠죠. 그리고 atm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대만 ATM 기기 사용

8. 대만 택시 잡는 법 및 이지카드 구매

현지에 도착한 후 이동 수단은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버로 택시를 불러 이용하기도 하고 버스나 지하철을 타도 됩니다.

우버 카드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이지카드 구매 방법은 2가지입니다. 대만에 도착해서 근처 편의점 가서 사시거나 대만 공항 안 편의점에서 사도 됩니다.

공항 안 편의점은 지하 1층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미리 구매해서 현지 공항이나 한국 공항에서 수령해도 됩니다. 굳이 한국에서 하실 필요 없어요.

이지카드는 충전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버스나 지하철, 택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대만은 대중교통 가격이 정말 저렴하고 깨끗해요.

택시 우버 및 이지카드

9. 대만 예스폭지 구매 및 키키레스토랑 예약

이건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대만에서 유명한 게 지우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모티브) 그리고 소원 적어서 풍등 날리기 입니다.

이 여행지들은 자유로 가기에는 너무 힘들기 때문에 패키지 투어를 미리 구매해야 합니다. 저는 홍봉투어를 다녀왔는데 만족했습니다.

다른 어플(와그, 마이리얼트립 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가격과 리뷰 보시고 원하는 걸 골라서 날짜 선택하여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예스폭지 상품들

그리고 아마 대만에서 키키레스토랑을 가고 싶은 분들이 있을 거에요. 한국 사람들한테 엄청 인기입니다. 그래서 미리 예약하고 가거나 오픈런을 해야 합니다.

예약하기가 정말 힘들어서 그냥 오픈런했는데 1시간 정도 기다리고 들어갔습니다. 두부는 진짜 다시 먹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가고 싶은 분들은 예약해보세요.

키키레스토랑 대표 메뉴

대만 여행 시 유의 사항

위에 소개된 9가지 대만 여행 준비물 꼼꼼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정리하다 보니 다시 여행이 가고 싶어집니다. 꼭 아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대만에서 버스나 지하철에서 음식물, 음료수 물 섭취 시 걸리면 벌금을 물게 됩니다. 과태료가 생각보다 비싸기 때문에 절대 습관적으로 물을 먹지 않지 않도록 합시다.

벌금은 최대 한화 약 40 만원입니다. 비싸죠. 대만은 바퀴벌레가 많아서 지하철이나 버스에 들어올 수 있어 금지하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용산사를 방문하게 되신다면 절대 손가락질 하면 안됩니다. 예의에 어긋난 행동이라고 합니다. 용산사는 밤에 정말 매력적인 곳이라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맺음말

이렇게 긴 글을 마무리 짓게 되네요. 제 경험을 토대로 사전에 필수로 챙겨할 것들을 자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미리 숙지하고 가시면 좋은 정보들도 적어 놨습니다. Taiwan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이 포스팅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러면 대만 여행 준비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으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